사랑하고 존경하는 5만 군민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다사다난 했던 갑오년(甲午年) 한 해가 저물고 있습니다.
먼저 금년 한 해 동안 군정에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5만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도약하는 평창, 함께 웃는 군민”이라는 군정비전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공직자 여러분과 그 가족 모두의 노고에 대하여도 치하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 한 해 동안 우리 자신과 미래세대를 위한 가장 가치있는 일을 성공적으로 이루어 내기 위해 군민 모두의 역량을 집중한 한 해 였던 것 같습니다.
우리 군민의 행복한 미래를 담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였고, 특히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해 문화․관광․환경․경관 등 다양한 분야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평창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더 한층 주력하였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금년 한 해를 돌이켜 보면 많은 일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갑니다.
2014년 한 해 동안 우리군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민선 6기가 출범하면서 그간의 군정 전반에 대한 냉철한 평가의 기회를 가졌고, 앞으로 4년 동안 추진해야 할 군정의 방향을 새롭게 정립하는 소중한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저는 지난 7월 1일 취임 이후 우리군 최대 현안인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준비는 물론 생물다양성 당사국 총회 개최, 평창 산양삼 특구 지정, 국․도비 확보, 기반시설 확충 등 각종 현안 해결을 위해 바쁘게 달려온 한 해였습니다.
특히 우리 군의 최대 자원이자 자랑인 울창한 산림을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승화시키고자 ‘평창 산양삼 특구’를 적극 추진하여 지정을 받는 등 맑고 깨끗한 우리군의 자연환경을 십분 활용해 첨단 바이오산업, 항노화 산업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앞으로 산양삼을 우리군의 특화작목으로 만들어 우리나라 최고의 ‘명품’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올해는 정부합동종합평가에서 우리군이 도내 군 단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3억원의 포상금을 확보하였으며, 풍수해 대책 전국 최우수, 보건의료분야 강원도 최우수, 정보화마을 운영 강원도 최우수, 올림픽 특구 도시경관 지원사업 40억 예산확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선정 30억 확보 등 어느 해 보다도 값진 성과를 얻어 새롭게 출발하는 민선6기 군정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
지나온 길을 뒤돌아보면 항상 남는 것은 후회라고 합니다. 적은 인구와 미약한 군세(郡勢)로 인한 정치력의 부재로 ‘개․폐회식장 강릉 이전’과 ‘IOC의 슬라이딩경기장 분산개최’ 등 우리 군민의 자존심을 훼손하는 일들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어려움을 군민들과 함께 협의하고, 군민들의 지혜를 모아 슬기롭게 대처하여 우리군의 자존심을 지켜냈습니다.
저는 2018 동계올림픽에 수반되는 사회인프라 확충, 굿-매너 평창문화시민운동 등 철저한 올림픽 준비로 우리군 발전을 앞당기는 토대를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평창군 발전을 위한 대장정에서 우리 모두가 주인이고 주체이며, 그 중심에 있어야 합니다.
저는 앞으로 600여 공직자와 함께 군민에게 희망과 감동을 드리고 평창의 가치를 높이는 행정을 펼쳐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수인 제가 군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저에게 주어진 소임을 완수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다 함께 “도약하는 평창, 함께 웃는 군민”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지혜와 격려를 당부 드립니다.
올 한 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 주신 군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면서, 새해에도 여러분 가정에 항상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12월 31일
평 창 군 수 심 재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