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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료서비스 이행기준

보건의료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 주민을 찾아가는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거동불편자, 재가환자, 만성질환자에 대하여 포괄적 방문보건의료서비스(욕창간호, 재활간호, 임종간호)를 월1 회 이상 정기적인 방문을 통하여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구의 고령화와 만성병 증가에 대비하여 노인층을 대상으로 「기초건강 검진」을 무료로 실시하여 만성퇴행성질환자의 효과적인 예방 및 치료 등 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삶의 질' 을 향상시키는 건강증진사업 시행
    • 무료 암 조기검진 및 갱년기 여성을 위한 골다공증 검진을 실시하며 생후 7일 이내 신생아를 대상으로 정신지체 및 이상자의 조기발견을 위한 「선천성대사이상검사」를 연중 실시하여 주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관내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나 저소득층 불우환경 노인들에게 구강보건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구강보건실을 운영하여 어린이 치아건강사업을 수행하겠습니다.
    • 전염병 예방을 위하여 방역 기동반 및 환자발생 신고 모니터를 지정 운영하며 일본뇌염 외 10여종의 예방접종을 실시하여 질병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대중이 모이는 공공시설에 금연구역을 지정, 순회관리하고, 중․고학생을 대상으로 금연 및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청소년 건강 증진에 노력하고 균형잡힌 건강습관을 위하여 요가교실을 운영하겠습니다.
    • 소외계층인 재가 진폐환자 및 희귀, 난치성 질환자에 대한 의료비를 지속 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환자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며 삶의 용기를 북돋아 주겠습니다.
  • 의ㆍ약업 질서확립
    • 의료기관 및 약국 등에 대하여 연 2회 이상 정기적으로 행정지도를 실시 하여 의료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의ㆍ약업소질서를 확립하며「의ㆍ약업의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주민의견 수렴 및 홍보
  • 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인터넷 「건강상담코너」를 연중 운영하고 보건의료원의 중요사업 및 예방접종시기, 이동진료 내용 등을 인터넷홈페이지를 통하여 많은 군민들이 알고 수혜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보건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연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할 것이며, 그 결과를 보건업무 계획 수립 시 충분히 반영하여 질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 하겠습니다.
  • 보건의료서비스와 관련된 어떤 사안에 대해서도 전화·서신·우편·홈페이지 등의 방법으로 문의하거나 의견을 제시 할 경우 겸허한 자세로 받아들이고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부서연락처
  • 담당부서 : 행정과
  • 담당팀 : 행정
  • 전화번호 : 033-330-2291
  • 최종수정일 : 2022-10-19 17:55:45
※ 게시글의 경우, 게시글에 안내된 전화번호로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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